카공족 사라지나...스타벅스 매장 내 테이블 없앤다
미국 도심 매장 400개 폐쇄하고 픽업 주문만 받기로
2분기 매출 3조 8천억원 가량 감소 전망
[청정뉴스 김동영 기자]
스타벅스가 신종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미국 내 매장에서 테이블을 치우기로 했다.
블룸버그 통신은 스타벅스가 향후 18개월 동안 뉴욕과 보스턴, 시카고 등 도심지역 매장 400개를 폐쇄키로 했다고 보도했다.
폐쇄된 매장은 테이블과 의자를 치운 뒤 픽업 주문만 가능한 새로운 형식의 매장으로 재개장 된다. 매장 크기도 절반으로 줄어든다.
이같은 조치를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는게 스타벅스의 설명이다.
케빈 존슨 스타벅스 CEO(최고경영자)는 “코로나 백신과 확실한 치료법이 개발되기 전까지는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코로나 사태 이전부터 매장 내 판매보다 픽업 주문의 비중을 높이려고 노력해왔다.
지금도 주문의 80%는 픽업 주문이라는 설명이다.
다만 스타벅스는 모든 매장에서 테이블을 치우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존슨 CEO는 “사람들은 서로 만나는 것을 좋아한다”면서 “손님들에게 커피를 마시면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는 기존 형식의 매장도 존속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의 미국 내 매출은 4월에 63%가 감소하는 등 코로나 사태 이후 급격하게 줄었다.
스타벅스는 2분기 매출이 32억 달러(한화 약 3조 8천억원)가량 줄어들 것으로 예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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