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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0년대 일본의 코카콜라 광고, MZ세대 사이 인기

잡담

by 청정뉴스 홈페이지 공사중 2021. 4. 30. 0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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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전 그날] '아, 90년대' 호황기…소비재 판매 급증 [기타뉴스] : 네이버 뉴스 (naver.com)

 

[오래전 그날] '아, 90년대' 호황기…소비재 판매 급증 [기타뉴스]

[경향신문] 1961년부터 2011년까지 10년마다 경향신문의 같은 날 보도를 살펴보는 코너입니다. 매일 업데이트합니다. ■1991년 4월30일 86년 이후 매년 30% 상승선…내구성 소비재 판매 급증 1980년대

news.naver.com

1980년대 일본의 코카콜라 광고가 한동안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 사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정작 본인이 태어나기도 전이거나 태어났더라도 갓난아기일 무렵 TV에서 방영되던 음료수 광고에 왜 
MZ세대는 열광했을까요? 그 광고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모습-점심시간에 동료들과 함께 화사하게 웃는 회사원, 엄마 손을 붙잡고 유치원에 가는 아이들, 친구들과 활짝 웃는 교복입은 학생들-이 마치 행복이란 두글자를 영상으로 빚어놓은 듯한 장면들이었기 때문입니다.

MZ세대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다만 세대를 가르는 기준은 차이가 있는데, 밀레니얼 세대에 대해 1980~1995년 사이 출생한 세대를, Z세대를 1996~2000년 사이 출생한 세대로 보는 시각도 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는 모바일을 우선적으로 사용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 특히 MZ세대는 SNS를 기반으로 유통시장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소비 주체로 부상하고 있다.

MZ세대는 집단보다는 개인의 행복을, 소유보다는 공유를, 상품보다는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 특징을 보이며, 단순히 물건을 구매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사회적 가치나 특별한 메세지를 담은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신념을 표출하는 '미닝아웃' 소비를 하기도 한다. 또 이들은 미래보다는 현재를, 가격보다는 취향을 중시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어, '플렉스' 문화와 명품 소비가 활발하다는 특징도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MZ세대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MZ세대들 누구를 만나든 MBTI 묻는 이유? : 네이버 뉴스 (naver.com)

 

MZ세대들 누구를 만나든 MBTI 묻는 이유?

대학생 유수연씨가 요즘 새로 만나는 사람들과 대화의 물꼬를 트는 방법은 MBTI다. 가장 널리 알려진 심리검사의 하나인 MBTI는 성격 유형을 16가지로 나누어 설명해준다. 외향적(E)인지 내향적(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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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 타인을 이해하고 싶은 욕구

타인과 비교하는 MZ세대의 삶

타인의 직업보다 성격에 주목하는 MZ세대

 

현대차 사무직 노조 공식 출범… ‘MZ세대’ 중심 : 네이버 뉴스 (naver.com)

 

현대차 사무직 노조 공식 출범… ‘MZ세대’ 중심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모인 현대자동차그룹의 사무·연구직 노조가 공식 출범했다. 현대차그룹 ‘인재존중’ 사무연구직 노동조합은 서울지방고용노동청으로부터 노조 설립 신고필증을 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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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조 위원장은 현대케피코 연구원인 이건우(27)씨

현대차그룹의 사무직 노조 설립은 공정한 보상을 중시하는 MZ세대 직원들을 중심으로 성과급에 대한 불만이 누적되면서 시작됐다. 직원들의 작년 평균 급여액은 전년보다 800만원 정도 줄었지만, 작년 실적이 예상보다 양호하게 나오면서 MZ세대는 합리적이지 않다며 분노했다.

 

 

흠...

 

신기한 세대가 나왔네 그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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